티스토리 뷰

AMD가 직접 드라이버를 배포하기 시작하면서 1달에 1번씩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배포되고 있다.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할 때마다 욕을 먹었던 과거에 비해서, 최근에는 많이 안정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었다. 물론 좀 더 상세하게 들어가게 되면 여러가지 문제가 있었겠지만, 우리같은 일반인들에게는 별 크게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다.

1. 문제 발생

그러던 중, 이번에 업데이트를 한 이후 문제가 발생했다. 바로 영상을 보게 되는 경우, 바둑판 형태로 영상이 깨져서 나타나는 것이었다. 바로 롤백을 하고 재설치를 진행하였지만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였다.

- 문제 : 영상을 틀경우 바둑판 형태로 영상이 깨짐
- 상태 : 이전 버전의 드라이버에서는 정상적으로 영상이 재생됨

2. 원인 탐색

원인을 먼저 찾기 위해서 여러가지를 진행해 보았다. 기본적으로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잘 실행이 되었다. 그러나 영상을 재생했을 때만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현재 컴퓨터에 깔려있는 프로그램 중 AMD와 관련있는 것은 Bluesky Frame Rate Converter만 존재하고 있었기에 해당 프로그램과 충돌이 일어난 것을 확신할 수 있었다.

3. 해결 방법

Bluesky Frame Rate Converter를 들어가서 우선 업데이트를 진행해 준다. 이후 아래의 그림과 같이 Enable을 다시 한 번 더 눌러 꺼주고 다시 눌러서 켜준다.

Fluid Motion을 껐다가 켜주자

그렇게 한 뒤, Fluid Motion을 원래의 설정대로 설정하주면 된다.

참고 - [정보] AMD 플루이드 모션 적용하기 - Bluesky Frame Rate Converter

이렇게 할 경우, 깔끔하게 바둑판 배열 문제가 해결되었다. 만약 이렇게 해도 안 되는 경우, 해당 드라이버가 불안정하거나, 드라이버가 꼬인 것이거나 혹은 그래픽카드가 나간 것이므로 좀 더 전문적인 해결방법을 요하게 된다. 해당 방법은 이 글에서는 생략하도록 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