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340-14API를 쓰던 중

갑작스러운 현상이 찾아왔다.

 

연구실에서 정리를 마치고

절전모드로 들어가려고 하는 순간!

절전모드로 진입하지 못하고

본체는 계속 도는 상황이 발생한 것이다.

 

본체는 꺼지지 않고

화면은 이미 검은색으로 되고

입력은 먹히지 않는 총체적 난국의 상태

 

 

1. 원인

 

구글 검색을 통해 보았을 때

여러가지 원인이 있다고 한다.

 

Wake on LAN

마우스의 전원관리

홈그룹과 같은 공유그룹 or 무선네트워크

 

이 위의 3가지가 대표적이라고 한다.

 

연구실에서 재시작 후

그래서 이중 Wake on LAN과 마우스 전원관리를 건드려 보았으나

절전모드 진입 실패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

 

일단은 변경한 설정을 볼 때

배터리 60%까지만 충전하는 설정과

USB가 절전모드일 때도 켜지게 하는 Wake USB

이렇게 2가지를 변경했었다.

 

또한 이러한 설정 변경을 Vantage로 했기 때문에

Lenovo의 Vantage 또한 유력한 후보로 보았다.

 

 

 

2. 해결방법

 

도움은 되지 않았으나 우선 위의 3가지 해결법을 적는다.

 

Wake on LAN의 경우 Bios에서 찾아서 해결해야 한다.

마우스의 전원관리의 경우 장치관리자를 이용해서 꺼야 한다.

 

이와 관련해서 좋은 블로그가 있어서 링크를 걸었다.

<절전모드 진입 불가 해결법>

 

 

Windows10 절전모드 진입 불가 혹은 절전모드 풀림 현상

windows10으로 업그레이드 이후 갑자기 절전모드가 작동이 되는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절전모드로 진입이 ...

blog.naver.com

일단 내 경우에는

연구실에서만 위의 현상이 매번 발생했고

집에 와서는 간헐적으로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에

빈도가 환경에 따라 달라지므로

노트북의 문제는 아니라고 보았다.

 

그러나 연구실에서 실험했을 때,

저 방법들이 먹히지 않았고

설정을 다시 원상태로 바꾸어도

문제가 계속 발생했기 때문에

 

Vantage에서 초기 하드웨어 세팅으로 바꾸고

우선 윈도우 재설치를 진행했다.

 

그리고 Vantage를 설치하지 않고

그 외의 드라이버와 당시 깔려있던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고서 실험을 진행했다.

 

 

"실험 결과 연구실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했다."

 

 

이후 Vantage를 통해서 변경했던 Wake USB를

Bios를 통해서 변경했다.

 

 

"다시금 실험한 결과 연구실 내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했다."

 

 

3. 결과

우선 명확한 해결 방법은 아니었지만

Vantage에서 설정을 건드리는 것은 약간의 문제가 있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에 따라 Vantage를 통해 드라이버를 깔되

설정은 Fn 키 부분만 건드리고

나머지는 결코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