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마 중학생 때 였던 것 같다. 당시 이어폰에 한참 관심을 가졌을 때여서 이것 저것 청음하러 다녔던 기억이 있다.

 

당시에 젠하이저의 HD600을 처음 듣고서 헤드폰과 이어폰의 신세계를 맛 본 뒤로는 일반 이어폰과 헤드폰이 마음에 들지 않아 한참 동안 고민했었다. 당시에는 돈이 없기에 PX-200으로 만족하였고, px-200은 약 5년간 나의 귀를 그나마 즐겁게 해주었다.

 

이번에 구매하게 된 헤드폰은 HD400S이다. 젠하이저의 중저가형 모델 중 하나로 보이며, 온이어 타입의 PX-200과는 다르게 밀폐형 타입의 헤드폰이다.

 

이것을 알게된 계기는 다음의 유투브 영상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대림대학교의 음향 분야 교수님께서 운영하시는 유투브로 회로이론을 간단하게 설명하거나 음향 장비 등에 대해서 이것저것 많이 알려주신다. 그리고 구매를 결심한 것은 바로 위의 영상을 보고서 결정하게 되었다. 

 

1. 제품의 장단점

위의 영상에서 나온 제품의 장단점은 다음과 같다.

장점

- 해상도가 높다

- Flat한 톤밸런스

- 깔끔한 외형

- 교환 가능한 케이블

- 뛰어난 차음

 

단점

- 플라스틱 마감

- 작은 오버이어

- 4-pin type의 코드

 

이 중 귀가 작지만 깔끔한 음색을 찾는 나에게 있어 HD400S는 상당히 잘 맞는다는 생각을 가지고 공동구매를 통해서 구입하게 되었다.

 

 

2. 제품 구성 및 관찰점

 

제품은 구성은 위 사진과 같았다. 본체와 품질 보증서 그리고 공동구매 상품으로 분배커넥터(?)가 같이 왔다.

 

본 박스에는 딱 2가지가 들어있었는데, 헤드폰과 이를 보관 가능한 천 가방이 들어있었다. 천가방의 경우 제질이 상당히 부드러워 넣었을 때, 상처가 나거나 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되어졌다. 아쉬운 점으로는 천가방이어서 외부의 압력으로부터 헤드폰을 보호해 주지 못 한다는 점일 것이다.

 

이어패드의 경우 실제로 상당히 작은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눌러 보았을 때, 푹신함이 확실하게 다른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쭈글쭈글한 PC방용 헤드폰과 달리 HD400S의 경우 깔끔한 느낌을 주었다. 

 

푹신하기 때문일까? 차음감이 상당히 괜찮았다. 딱히 음악을 듣지 않아도 공부할 때 조용한 분위기를 내는데 좋을 것 같다.밖에서 들리는 사람 소리는 조용한 환경에서는 잘 들렸으나, 그 외의 경우 음악을 듣는 경우 음악 소리에 밖의 소리가 잘 안들려서 부르는 것을 못 들었을 정도로 차음을 잘 수행해 주었다.

 

3. 음질

음질의 경우 젠하이저의 특성을 그대로 띄고 있다고 볼 수 있었다. 노트북과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들어본 결과 베이스나 보컬대역이 특별하게 강한 것도 약한 것도 아닌 전반적으로 평탄해서 약간은 밋밋하게 들릴 수 있는 소리지만 그렇기에 어느 음악을 들어도 잘 표현해주는 느낌을 받는다.

 

특히나 강한 베이스나 보컬 뒤에 숨겨져서 잘 들리지 않는 스네어 드럼의 차랑차랑한 치찰음이나 심벌의 흔들리는 소리도 잘 파악하여 간드러지게 나오는 점은 이 헤드폰의 최대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를 AQUA+의 엠프에 따로 물려서 들을 경우 소리가 완전히 달라진다. 노트북과 스마트폰의 앰프가 상당히 약한 것인지 베이스를 때리는 느낌이 부족했었는데, AQUA+의 앰프를 연결한 경우 베이스가 강하게 치고 들어올 뿐만 아니라 기존에 가지고 있던 고해상도의 음질을 명백히 표현해 준다. 음악 감상의 단계가 갑작스럽게 상승한 느낌이다.

 

음의 경우 너무 가까운 것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저가형의 이어폰이나 헤드폰처럼 멀리서 들리는 것처럼 들리지는 않는다. 오히려 적당한 거리감은 콘서트장이나 오케스트라 앞에서 음악을 듣는 듯한 느낌을 주어 상당한 만족을 준다.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역시 투블럭 형식의 머리에서는 헤드폰을 착용했을 때, 옆부분에서 머리와 헤드폰 사이 공간이 남아 처음에는 약간 어색하게 보이면서 눌린 머리같은 느낌을 주는 점이다. 물론 머리가 길고 풍성한 느낌의 사람의 경우 머리에 헤드폰이 딱 맞는 느낌을 주어 스타일이 더욱 살아나는 것처럼 보이기는 했지만 머리가 짧은 나로써는 상당히 아쉬움을 느꼈다.

 

 

 

총평 : 가성비 좋고 어느 음악에도 잘 어울리는 고해상도의 헤드폰 HD-400S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